1월 대표기도문
- 1월 7일, 1월 첫째 주일 / 신년 주일
- 1월 14일, 1월 둘째 주일
- 1월 21일, 1월 셋째 주일
- 1월 28일, 1월 넷째 주일
2024년 1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에게 신년을 허락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주의 은혜로 지난 한 해를 잘 보내고 이렇게 새로운 한 해를 맞이했습니다. 올 해도 언제나 주님과 동행하며 하나님 아버지를 높이는 복된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돌아왔던 시간 모두가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하지만 첫 마음을 간직하지 못하고 자주 넘어지고, 세상으로 나아갈 때가 많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아버지, 혹여나 주님의 말씀대로 살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모두 용서하여 주옵소서. 신년에는 주님의 사랑과 은혜 살아가게 하소서. 우리의 입술에 감사가 넘치게 하시고, 하루하루를 알차게 보내게 하소서.
사랑의 주님 감사합니다. 우리 교회를 이곳에 세우시사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예배하고 봉사하고 섬기게 하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올 해는 우리 교회가 이 지역 속에서 더 멋지고 아름다운 사역을 감당하게 하소서. 우리가 돕는 소년가장센터를 더 많이 지원하게 하시고, 홀로 살아가는 분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쏟게 하사소. 관공서와 연계하여 힘들어하는 이웃들을 섬기는 복된 가정이 되게 하소서.
모든 기관들이 주님의 은혜로 성장하고 부흥되며 하나님으로 인하여 소망이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세운 기관장들과 부서장들을 기억하사 맡은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시고, 하나님으로 인해 힘을 얻어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가는 복된 일꾼들이 되게 하소서.
가정마다 복이 넘치게 하시고, 힘들고 어려웠던 많은 시간들이 주님으로 인해 감사가 넘치는 가정으로 변화되게 하소서. 직장을 얻지 못한 이들을 취업에 성공하게 하시고, 힘들었던 영업과 가게들은 형통의 은혜가 넘치게 하옵소서.
대한민국이 다시 일어서기를 원합니다.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다시 일어나 강력한 경제적 힘을 갖게 하시고, 군사적으로 정치적으로 강력한 나라가 되게 하소서. 특히 2024년 4월 10일에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습니다. 바른 정치, 깨어 있는 정치인이 당선 되게 하시고, 자기만의 권력욕에 빠져 살아가는 자가 아니라 국민을 섬기고 나라를 생각하는 바른 정치인이 당선되게 하옵소서.
올 한 해도 주의 일을 위하여 주님을 향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주여, 저의 심령 속에 주님의 사랑으로 채우시고, 능력과 은혜로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무엇보다 담임목사님을 붙들어 주셔서 목회 비전을 가지고 달려 나갈 때 온 성도가 한 마음이 되어 달려가게 하시고, 설교하고 심방하고 말씀을 가르칠 때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능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4년 1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높으시고 위대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은 영원한 우리의 아버지가 되십니다. 저희를 붙드시고 사랑하시고, 저희를 인도하심으로 안전히 보호하였습니다. 2024년 1월 둘째 주일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쏜살처럼 빠르게 흘러갑니다. 자비의 하나님, 저희를 주의 백성 삼아 주심 감사합니다. 오늘도 기쁨으로 하나님을 예배하오니 받아 주소서.
자비의 하나님, 지난 한 주간 주님 앞에서 바르지 못했던 삶을 회개합니다. 새해가 시작되었지만 여전히 죄 가운데서 벗어나지 못하고, 죄악 속에서 살았던 저희들이었음을 고백합니다. 주여, 저희를 붙드시고 긍휼히 여기사 새사람 되게 하시고, 하나님의 도우심과 능력 안에서 살아가게 하소서.
새해는 저희 모든 삶이 하나님께 붙들린 바 되게 하시고, 성령의 열매를 많이 맺는 거룩한 주의 백성들이 다 되기를 원합니다. 경제적으로 부요하게 하시며, 믿음의 부요함을 더하사 힘든 세상 속에서 하나님을 사랑하며 기쁨으로 살아가는 복된 인생이 되게 하소서.
날마다 주님을 본받기를 원합니다. 주님이 원하시는 삶, 주님이 기뻐하시는 삶을 살게 하소서. 우리의 다짐과 결신이 주님 안에서 선하게 하시고, 주님이 원하시는 삶을 살아가는 인생이 되게 하소서.
새해가 시작되었지만 아직 아무런 계획을 세우지 못한 성도님들이 있다면 하나님 앞에서 거룩한 계획을 세우고 달려가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무엇을 하든 항상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마음을 아시는 주님, 우리에게 지혜의 영을 부어 주사 헛된 세상 속에서 하나님만을 바라는 삶을 살게 하소서.
항상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여 주시는 하나님, 우리가 올 해는 더욱 주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게 하시고 주님을 위하여 살아가는 한 해가 되기를 원합니다. 분주한 마음과 복잡함 심령들이 모두 주님의 뜻 안에서 아름답게 이루어지게 하시고, 하나님만을 바라며 높이는 삶이 되게 하소서.
경제적 한파가 더해지면서 성도들이 가정이 많이 힘든 가운데 있습니다. 특히 자영업을 하는 분들이 심각한 상황에 이르러 적자를 면치 못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물질적으로 힘든 가정마다 물질의 은혜를 부어 주시고, 믿음의 부요함을 더하사 날로 성장하게 하옵소서.
병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성도들을 붙잡아 주시고, 하나님께서 붙드시고 이루시는 대로 주님의 뜻을 따라 살아가게 하옵소서. 소망을 잃지 않게 하시고, 힘든 가운데서도 하나님께 감사하며 찬양하게 하옵소서.
오늘도 우리를 붙드시고 새롭게 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4년 1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
능력의 주님, 하나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를 감사 찬양합니다.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 돌리게 하시고, 하나님만을 사랑하는 거룩한 주일 되게 하소서. 하나님의 사랑으로 2024년이 시작되었고 벌서 셋째 주가 되었습니다. 불경건했던 우리의 죄와 잘못을 회개합니다. 하나님은 항상 저희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시지만 우리는 그렇지 하나님께 감사하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주여, 저희를 긍휼히 여기시고 불쌍히 여기사 하나님만을 높이며 찬양하게 하소서.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세상의 분주함으로 인해 하나님을 망각하며 살아가지 않게 하소서. 세상의 수많은 소리에 정신을 잃고, 다양한 주장과 논리에 정신이 혼미해지는 일이 없게 하소서. 오직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를 좌지우지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에 깊이 스며들어가는 성도의 삶이 되게 하소서.
무엇을 하든 항상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고, 하나님을 향한 열정과 사랑으로 세상에서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소서. 거룩하신 주님, 하나님은 항상 우리를 붙드시고 새롭게 하시는 분이십니다.
공의의 하나님, 이 나라가 하나님의 거룩한 뜻을 이루어가는 나라 되기를 원합니다. 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게 하시고, 하나님을 위하여 헌신하는 자들이 많아지게 하소서. 공의를 행하고 정의를 실천하는 대한민국이 되게 하소서. 경제적으로 힘든 시간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발전하고 성장했던 것들이 하나둘씩 무너져 가는 것 같아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대한민국이 다시 세계 속에 우뚝 서는 나라 되게 하시고, 경제적으로 정치적으로 군사적으로 무너지지 않도록 붙들어 주소서.
무엇보다 이 나라가 하나님께 붙들린바 되게 하시고, 모든 마을과 지역에 하나님의 교회들이 세워지게 하시고, 주님을 사랑하는 자들이 주일에 모여 함께 찬양하며 예배하게 하소서.
지난주까지 신년 특별 새벽 기도회를 잘 마치게 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신년 특새를 통하여 하나님을 만나고, 기도의 응답을 받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말씀을 따라 늘 행하는 성도들이 되게 하소서. 주신 말씀을 붙들고 살아갈 때 주님 안에서 평안하게 하시고, 어지러운 세상 속에서 주님으로 인해 기쁨과 소망을 누리게 하소서.
주님의 음성 듣는 시간 되기를 원합니다. 폭포수와 같은 은혜를 저희에게 부어 주소서. 예배를 드리기 위해 봉사하는 손길들이 많습니다. 저들에게 은혜를 더하시고, 섬김의 손길들이 주님께 드려지는 시간 되게 하소서. 설교하시는 목사님께 능력과 힘을 더하여 주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일대표기도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5월 대표기도문 모음 (0) | 2024.05.08 |
---|---|
2024년 3월 대표기도문 모음 (0) | 2024.02.22 |
2023년 12월 대표기도문 모음 (0) | 2023.11.21 |
주일 대표기도문 모음 2023년 11월 (0) | 2023.10.14 |
2023년 6월 대표 기도문 모음 (0) | 2023.06.13 |
댓글